한국투자증권 비대면 모바일로 연금저축+주식계좌 개설하기

주식과 부동산 재테크에 빠져있다보니 연금과 저축에 대해서는 관심도 두지 않고 있었다.

그런데 연금저축펀드가 수익률이 100% 넘는것도 있고 연말정산 세제헤택이 최대 66만원까지 된다는 사실을 뒤늦게 알고 ㅎㅎ 오늘부터 연금저축펀드에 가입해 조금씩 납입해 보기로 했다.

뉴스에만 나오는 13월의 월급과 존리 대표님의 복리의마법을 몸으로 체험해보쟈 

 

연금저축 계좌개설은 증권사 앱에서 비대면 계좌개설이 가능하다.

준비물은 본인인증을 위한 신분증만 있으면 된다.

그리고 영업일기준 20일이내 신규계좌 개설내역이 없어야 한다. (타은행 포함) 

나는 한국투자증권에서 금 현물거래를 한 적이 있어 이곳에서 연금저축펀드와 국내+해외주식계좌를 동시에 개설했다. 

 

 

 

한국투자증권 앱을 실행하고 하단의 메뉴버튼을 누르면 나오는 화면 하단에서 계좌개설 메뉴로 이동한다.

핸드폰으로 본인인증후 원하는 항목를 선택해 원하는 계좌종목을 선택한다.

나는 연금저축과 함께 국내+해외주식계좌도 신청했다.

 

 

 

 

연금저축계좌는 최대 400만원까지 세제혜택이 가능하며 계좌 개설시 최초 계약금액은 0원으로 설정된다.

계좌개설이 끝나고 계약금액과 계약기간 설정해주면 된다.

펀답(fundapp)이라는 앱은 검색해도 안나오는데 없어진듯하고 현재의 앱에서도 설정이 가능하니 설정방법은 아래내용 참조.

 

약관 동의후 신분증을 통한 본인인증후 본인명의의 은행계좌로 입금해주는 명의자의 번호를 입력하면 연금저축 계좌가 개설된다. 

만약 본인명의의 계좌내용 확인이 어렵다면 영상통화로도 본인 확인이 가능하다. 

 

 

 

내가 개설한 주식계좌와 연금저축계좌 2개가 동시에 개설되었다! ㅎㅎ

하지만 한도 설정금액이 0원으로 되어있기 때문에 입금이 불가능하므로 납입한도와 적립기간을 설정해야만 투자르 ㄹ시작할수 있다.

 

 

 

메뉴로 돌아가 개인연금 > 납입한도/적립기간 변경메뉴로 이동.

계약금액 400만원으로 설정하고 기간은 원하는 기간으로 설정해준다.

계약금액은 최대 1800만원까지 설정할수 있지만 최대 400만원까지 연말정산 세액공제를 받을수 있으니 참고하자.

적립기간은 최소 5년이며 나는 2~3년후부터 최대금액으로 납입이 가능할것 같아 120개월로 설정했다.

만기 이전에 해약하면 높은 세율의 세금이 부과되니 가급적 짧은 텀을 두고 설정하는것을 권한다.

 

 

연금저축펀드 세액공제혜택과 장단점에 대해 알아보기:

 

이제 펀드메뉴에서 원하는 상품을 찾아 투자할수 있다.

국내,국외,주식형,채권형,주식혼합형,채권혼합형,평가사등급.. 종류가 엄청나다.. 

뭘 골라야 할지 모르겠다. 

부자되려면 공부해서 재대로 된 투자 해봐야지!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